전륜 ø300 mm 브램보 플로팅 디스크 / 브램보 M4.32 캘리퍼 후륜 ø250 mm 싱글 디스크
배기량
948cc
압축비
10.8:1
서스펜션
전륜 ø41 mm 어저스터블 도립식 포크 후륜 수평 백링크 올린즈 가스 충전식 쇽업쇼버
최고출력
111 ps(82.0 kW) / 8,500rpm
최대토크
98.5 Nm(10.0kgf.m) / 6,500rpm
타이어
전륜 120/70ZR17M/C (58W) 후륜 180/55ZR17M/C (73W)
시트고
845mm
연료탱크 용량
17 litres
차량중량
215 kg
권장소비자가격
₩ 22,990,000
HIGH-GRADE Z900RS VARIATION
베스트셀러 Z900RS의
스페셜 에디션 모델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많은 라이더들에게 사랑받고 레트로 스포츠 모터사이클인 Z900RS의 스페셜 버전인 Z900RS SE(Special Edition)는 브램보 캘리퍼와 올린즈 리어 쇽업쇼버의 장착으로 더욱 화려해지고 승차감 또한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특히 1972년도에 출시된 Z1의 ‘옐로우볼(Yellow Ball)을 오마주한 컬러링을 적용으로 이미 아름답게 조화를 이룬 기존 파츠들에 기능향상까지 추구하며 레트로 스포츠 장르에서 최고의 모터사이클이라 자부합니다.
DESIGN
LOOK LIKE CLASSIC WIRESPOKED WHEELS
와이어 스포크 모양의 캐스팅 휠
마치 클래식 바이크의 와이어 스포크 휠처럼 보이는 Z900RS만의 캐스팅 휠은 차량의 높은 동력성능을 고려한 최고의 선택입니다. 스페셜 에디션 버전에 어울리는 골드 컬러의 휠이 적용되며, 가와사키만의 첨단기술이 투입되어 설계되어 경량의 무게와 세련된 외관을 갖췄습니다. 그 결과 뛰어난 핸들링과 레트로 카테고리에 적합한 디자인이라는 조건을 모두 만족합니다.
ROUND LED HEADLAMP
원형 LED 헤드 램프
레트로와 현대적인 디자인이 조화된 대형 ø170mm LED 헤드 램프는 야간 시야 확보를 위해 백색광을 비춥니다. 헤드 램프는 6개의 챔버(로우빔 4개, 하이빔 2개)를 장착하여 시인성 높은 전방시야를 보장하고, 하이빔 챔버의 포지션 램프는 기존의 할로겐 램프처럼 전체 램프에 빛이 들어와 작은 디테일도 놓치지 않은 현대적인 레트로 스타일을 추구합니다. 볼록 렌즈와 크롬 헤드 라이트 링과 같은 디테일 또한 하이 퀄리티 레트로 스포츠 디자인을 표방합니다.
ICONIC TEARDROP TANK
옐로우볼(Yelllow Ball) 컬러링 연료탱크
Z900RS SE의 핵심 디자인인 눈물방울(teardrop)형상의 연료 탱크는 Z1을 연상케 합니다. 프레임은 탱크의 이상적인 위치와 슬림한 모양을 수용할 수 있도록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 되었고, 연료 탱크의 위치가 결정된 후에 시트 길이, 동승자 시트 및 테일 카울 길이를 레트로 스포츠 모델 비율에 맞춰 마무리해 최적의 균형을 잡았습니다. 무엇보다 1972년도에 출시된 Z1의 ‘옐로우볼(Yellow Ball)'을 오마주하여 스페셜 에디션만의 차별화된 컬러링을 보여줍니다.
SIMPLE AND CLEAN ENGINE DESIGN
심플하고 깔끔한 엔진 디자인
엔진의 디자인은 네이키드 바이크에서 중요한 스타일링 요소입니다. Z900RS의 엔진 외형은 Z1의 많은 부분을 모티브로 삼았으며 실린더 헤드에 각인된 스타일리시한 엔진 핀으로 공랭식 엔진의 이미지를 만들어내서 심플하고 깔끔한 존재감을 보여줍니다.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부분 강조된 엔진 커버는 전체적인 외관디자인이 더욱 고품질로 보일 수 있도록 포인트 역할을 합니다.
SPECIAL VERSION OF THE RED EMBLEM
스페셜 버전의 레드 엠블렘
스페셜 버전은 시트 아래 위치한 Z900RS 엠블렘의 RS가 빨간글씨로 차별화 되었으며, 인젝션 커버와 라디에이터, 프런트 펜더 또한 블랙컬러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는 옐로우 컬러와 어우러져 노멀버전의 실버컬러가 주는 화려한 분위기와는 확연히 다른 심플한 느낌을 줍니다.
INSTRUMENT PANEL CONSISTS OF ANALOGUE GAUGE
아날로그 게이지 계기판
포탄형 디자인의 계기반은 두개의 아날로그 게이지와 중앙의 LCD 디스플레이로 구성해 오리지널 Z1의 디자인과 현대적인 기능을 모두 갖췄습니다. 아날로그 게이지에는 현재속도와 엔진회전수를 표시하며 연비, 연료잔량, 외기 온도, 현재시각 등 차량정보를 LCD 디스플레이에 표시합니다.
SPECIAL EDITION OF THE GOLDEN FRONT SUSPENSION
스페셜 버전의 프런트 서스펜션
스페셜 버전의 황금색의 프런트 서스펜션은 색상 뿐만 아니라 스탠더드 모델과 비교해 스프링 레이트를 높여서 리바운드 댐핑이 감소된 SE전용 세팅입니다. 이는 리어에 장착된 올린즈 리어 쇽업쇼버에 대응한 세팅이며 그 결과, 스포츠 주행에서 더욱 향상된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TECHNOLOGY
ÖHLINS S46 REAR SHOCK
올린즈 리어 쇽업쇼버
SE모델에 장착된 ∅46mm 피스톤을 가진 올린즈 S46 리어 쇽업쇼버는 스프링 레이트는 스탠더드 모델과 비슷하지만(STD:99N/mm, SE:100N/mm), 리바운드 댐핑을 약간 약하게 세팅하고 프런트 서스펜션의 설정도 변경했습니다. 그 결과, 스포츠 주행을 더욱 고려하면서도 승차감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스탠더드 모델의 리어 쇽업쇼버 역시 프리로드와 리바운드 댐핑을 설정할 수 있었지만 SE버전의 올린즈 리어 쇽업쇼버는 별체식 리모트가 적용되어서 공구없이 손쉽게 세팅 값 변경이 가능합니다. 시트 아래 리어 이너펜더에는 올린즈 로고가 각인된 커버가 추가로 장착되어 리어펜더와 더불어 올린즈 리어쇽업 쇼버를 이물질로부터 확실하게 보호합니다.
BREMBO BRAKE SYSTEM
브램보 브레이크 시스템
스탠더드 모델의 닛신제 레이디얼 마운트 모노블록 캘리퍼보다 더욱 높은 제동력을 선사하는 브램보 M4.32 캘리퍼로 교체되었으며 패드나 디스크 로터 또한 마찬가지로 브램보 제품으로 교체되었습니다. 디스크 로터의 플로팅 핀은 5개에서 10개로, 소재 또한 철에서 알루미늄으로 변경해 경량화와 강도를 확보했으며, 브레이크 라인도 기존 고무에서 스테인레스 메시호스로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스탠더드의 디스크 로터와 같은 ∅ 300mm 이지만 브레이크 유효 직경이 ∅ 266mm에서 ∅ 270mm로 커져 디스크 로터의 지름을 키우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보여주며 더욱 높은 제동력을 선사합니다. 닛신제 프론트 마스터 실린더 피스톤의 직경을 스탠다드의 ∅ 19.1mm 직경에서 ∅ 17.5mm 직경으로 줄여 브램보 캘리퍼에 맞도록 튜닝되었습니다.
POWERFUL AND SMOOTH IN-LINE FOUR ENGINE
강력하고 부드러운 직렬 4기통 엔진
Z1과 같이 Z900RS는 파워와 매니지먼트의 균형을 잘 유지하는 배기량 948cc의 직렬 4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저중속영역에서 토크가 발휘되도록 엔진을 디튠해 여유로운 주행이 가능하도록 했고, 스로틀의 응답성은 직관적으로 라이더가 엔진과 리어휠의 구동력을 감각적으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LIGHTWEIGHT TRELLIS FRAME
경량 트렐리스 프레임
Z900RS의 프레임은 강성과 차체의 지오메트리를 튜닝하여 가볍고 자연스러운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엔진과 마찬가지로 차체의 움직임 또한 라이더의 지시에 예측 가능한 응답성을 보여주며, 라이더가 원하는 곳으로 저항없이 따라옵니다. Z900RS는 레트로 스포츠 모델 캐릭터를 유지하면서도 라이딩 자세는 Z900 보다 앞으로 덜 기울어져 있습니다.
KAWASAKI’S FIRST TUNED EXHAUST NOTE
가와사키의 첫 배기음 튜닝
가와사키의 직렬 4기통 엔진은 이미 역사적으로도 훌륭한 배기음으로 유명했지만, 이상적인 배기음을 만들기 위해 음향 연구를 진행한 것은 Z900RS가 처음입니다. 라이더의 감성을 이끌어내도록 특별한 튜닝을 마친 Z900RS의 배기음은 깊은 울림으로 사용자를 자극하며 공회전과 저속 주행, 급가속에서 애프터마켓의 사외 머플러에 뒤지지않는 뛰어난 포효를 선사합니다.
KTRC & SLIPPER CLUTCH
트랙션 컨트롤과 슬리퍼 클러치
2단계로 설정가능한 KTRC(Kawasaki TRaction Control-트랙션 컨트롤)는 다양한 주행 조건을 커버합니다. 모드 1은 개입을 최소화하여 최대 가속력을 우선으로 하며, 모드 2는 부드러운 리어휠 구동성으로 안심하고 미끄러운 노면을 달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물론 트랙션 컨트롤을 모두 OFF할 수도 있습니다. 슬리퍼 클러치는 급격한 저단변속에서 백토크를 줄이고 리어타이어가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합니다.